샤오미 중국판 ax9000 라우터 + 글로벌판 ax3000 Mesh system*2 메쉬 구성 후기

집에 wifi6 환경을 구축하면서 공유기를 중국판 샤오미 ax9000 라우터로 변경했다.

별 불만 없이 잘 쓰고 있는데, 쿠팡 로켓직구에서 ax3000 Mesh System 더블팩을 약 12만원에 팔고있는 것을 발견했다.(어떻게 된 건지 알리보다도 저렴하다)

안 그래도 ax9000 공유기의 단일 커버리지로는 집 전체가 커버가 안 되어, 메쉬 구성에 관심이 생겼는데… 문제는 해당 ax3000 더블팩이 중국판이 아니라 글로벌판이라는 점이었다.

샤오미 스마트 제품들을 써본 사람들이라면 아마 알 텐데, 샤오미는 중국판과 글로벌판으로 갈려서 서로 앱 연동도 안되고 좀 지x맞다. 덕분에 샤오미 스마트 제품을 한 번 사면 그 후로는 웬만하면 그 지역에 맞춰서 구성하는 게 좋은데… 중국판 + 글로벌판으로 메쉬 구성이 과연 잘 될까? 싶어 대충 구글에 검색을 돌려봤는데 나오는 결과가 없다.

그래서 그냥 눈 딱 감고 구매해서 시도해봤다.

메쉬 구성이 완료된 후 웹UI상에서의 표시

결론은 아주 잘 된다.

메인 공유기와 Mesh 노드 국적이 달라도 웹UI상에서 메쉬 구성이 아무 문제 없이 가능하고, 메쉬 가계도(?)도 잘 나온다. 적어도 ax9000과 ax3000의 구성으로는 잘 된다. 단, 어디까지나 웹UI상에서만 잘 되고 스마트폰용 Mi wifi나 Mi home 앱에서는 펌웨어 지역이 다르면 아예 인식이 안되니 꼭 웹UI에서 설정할 것.

앱상에서는 메쉬 노드를 찾지도 못하고, 웹UI에서 이미 구성이 완료된 후에도 표시되지 않는다.

한 줄 요약하자면, 앱상에서 표시가 안된다는 마이너 이슈 하나를 제외하면 완벽히 동작하니, 중국판 ax9000 유저도 안심하고 글로벌판 ax3000 메쉬시스템 더블팩을 구매해도 된다!

끝.

5 댓글

  1. Lumpen 응답

    쿠팡에 저 매물 아직도 파는 것 같은데 글로벌 버전인지 어떻게 아셨어요? 돼지코 어답터 필요 없고 220V 플러그 있다는 문장 이야기 하시는 건가요? 따로 글로벌 버전이라는 표기는 안 보이는데

    • 돌만두(록맨) 글쓴이응답

      안녕하세요, 답장이 늦었습니다.

      샤오미 ax3000 상품 자체는 글로벌과 중국판 모두 존재합니다만,

      ax3000을 “메쉬 시스템” 이라는 명칭으로 2개입 세트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은 글로벌 버전만 존재합니다.

      (단순히 판매자가 2개 묶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샤오미 글로벌이 공식으로 2개 단위로 “메쉬 시스템”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인 상품입니다)

      제품 자체는 ax3000으로 같으나, 상단 인쇄가 일반 상품은 “Xiaomi Router ax3000″인데 반해 이 제품은 “Xiami Mesh System ax3000″인 차이가 있습니다.

      글로벌 샤오미 공홈 페이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mi.com/global/product/xiaomi-mesh-system-ax3000/

  2. Lumpen 응답

    저는 내수용 레드미 AX6000과 글로벌 샤오미 AX3000 보유중인데
    앱은 당연히 뜨지도 않고 웹으로도 mesh 연결이 안돼네요 ㅜㅜ
    웹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좌측의 mesh 어쩌고 눌러서 하신 거 맞나요?

    • 돌만두(록맨) 글쓴이응답

      엇 네 웹페이지 우측상단 좌측의 添加Mesh节点路由 눌러서 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